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07-29 05:08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넓고 얕은 모든 지식

구글 알고리즘 전문가, 품질평가사 본문

넓고 얕은 마케팅 소식

구글 알고리즘 전문가, 품질평가사

스마트지식 2018. 11. 21. 16: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세먼지가 

하늘을 덮고 있는 요즘입니다.. 


최근에 구글에서 검색하면서 

문득 이런 생각이 떠올랐는데,

“이 검색 순위는 어떻게 정해질까?” 하는 

궁금증이었습니다.

알고리즘이 있어 가능하다는 

말도 들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고 싶더라고요.


그런데, 여러분

알고리즘말고 사람도 구글 내 컨텐츠 

품질을 정하는 걸 알고계셨나요?

바로 품질평가사입니다.


1. 품질평가사란?


 


‘품질평가사란’

구글의 검색결과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직접 평가를 진행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즉, 콘텐츠의 품질을 정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자격요건

 


그럼 구글 품질평가사가 되기 위해선

어떤 자격이 필요할까요? 


컨텐츠의 품질을 정하는 역할이니 

손쉽게 이루어지지 않겠죠?

품질평가사는 상세한 웹 문화와 

미디어의 현대 지식이 필요합니다. 

또한, 대학교에서 학사 혹은 

관련된 직종 경력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는 정확한 독해와 이해를 바탕으로 

공정하게 품질을 

평가하기 위함입니다.


3. 어떻게 일하는가?  


 


품질 평가사는

구글 내 더 나은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글, 웹페이지, 이미지 등과

 같은 정보들을 온라인 도구들을 이용하면서 

분석하고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여기서 놀라운 점!! 

꼭 출근할 필요는 없으며

온라인에서 구글계정 로그인한 후 

평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와우..)


품질평가사도 사람이기 때문에 

주관적이지 않을까? 하는 

의문이 생길 수 있겠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구글은 

품질평가사에게

품질 평가 가이드라인 제공합니다.


4. 품질 평가 범위

 


그럼 품질평가사가 콘텐츠의 품질을 

평가하는 범위를 살펴볼까요? 


5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1) Vital: 검색결과가 방향을 쉽게 

제시하며 공식적인 웹사이트

2) Useful: 웹 사이트가 

너무 구체적이지 않다.

3) Relevant: 덜 포괄적이고 

질문과 연관성이 부족

4) Slightly Relevant: 검색 사용자를 

속이거나 검색 사용자가 아닌 

검색엔진만을 위한 페이지를 생성한다. 

5) Off-topic: 신뢰할 수 없는 

부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그럼! 우리가 궁금한 사실

인기없는 웹사이트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전문 지식이 부족한 글

-자동을 생성되는 컨텐츠

- 일명 ‘짜집기’한 컨텐츠

위와 같은 특징은 우리가

피해야겠죠?


여기서 품질을 높이는 팁! 

한가지 드리겠습니다.


웹사이트의 품질 높이는 데

중요한 요소는 모바일 최적화입니다.

모바일 유저가 늘어가면서 이들이 편하게 

볼 수 있게 웹사이트 구성하는 것도 

높은 품질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요인입니다.


4.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구글 컨텐츠의 

품질을 평가하는 품질평가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도 알고리즘을 통해서 모든 품질이 

평가되는 줄 알았는데

사람을 통해서 진행한다는 

사실을 아니 신기하더라고요.


게다가 집에서 일할 수 있는 환경이라니..! 

한번쯤 해보고 싶은 직업이네요 ㅎㅎ 


다음 시간에도 알찬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