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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마케팅 정보

넓고 얕게 구글 애널리틱스

스마트지식 2018. 10. 16.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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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구글 애널리틱스란?

“우리 쇼핑몰에 고객들이 자주 방문하는 시간대는 언제지?” “고객들이 가장 오랫동안 보는 상품은 뭐지?” “페이지를 방문한 사람 중 몇 명이 상품을 구매하지?” 위 질문들은 쇼핑몰 사장님이라면 충분히 할 수 있는 질문입니다.

그러면, 우리 사이트의 연령별, 시간대별, 매출품목별 데이터를 분석하는 도구가 필요하겠죠? 이를 위한 툴 중에 하나가 Google Analytics입니다. 


2. 구글 애널리틱스의 필요성

그럼 복잡해 보이는 구글 애널리틱스는 왜 사용해야할까요? 간단히는 고객의 시선을 더 끌기 위해서입니다. 이를 위해선 크게 2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광고 효율적으로 하기입니다. 우리 웹사이트에 어느 시간대에, 어떤 위치에 광고를 게재할까 하는 고민입니다. 한명의 고객이라도 광고를 보게 하기 위함이죠. 이를 위해선 광고 효율이 높은 시간대, 연령층을 알아야 하겠죠.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이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2) 더 오래 머무르게 하기입니다. 한 고객이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머무는 시간’, ‘유입 경로’ 등 데이터가 쌓이겠죠? 짧은 시간에 이탈하는 사용자가 왜 많은지 고민을 하는 과정이 생기겠죠. 



위 그림에서 유입경로 중 제일 많은 경로가 Organic search임을 알 수 있습니다. 


3. 구글 애널리틱스 설치하기

1) 구글 애널리틱스 공식사이트 https://www.google.com/analytics/web/?hl=ko&pli=1에 들어가서 회원가입 합니다.


2) 새 계정 만들기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기 위해서 계정을 생성합니다.


3) 추적 코드 입력

계정 생성하면 내 추적 ID와 추적 코드를 부여받습니다. 추적 ID는 쉽게 말해 주민등록증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추적 코드는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고객의 데이터를 추적하는 코드입니다.




다음 시간에 추적 코드를 내 웹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을 살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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