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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효과와 광고유형 본문
페이스북 광고효과와 광고유형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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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페이스북 광고유형이 클릭의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_2014_앙흐토야
1. 페이스북의 이해
-2004년 2월 4일 마크 주크버그에 의해 시작된 서비스로 2012년 9월 기준으로 10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이용 중인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웹 사이트이다.
-개인의 프로필을 놀이의 개념으로 확장한 서비스인 페이스북은 블로그처럼 개인의 주장이나 생각을 글로 남기는 전문가의 영역이 아닌 일상생활의 소소한 재미를 주고받는 공간이다.
-저커버그는 2010년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올해의 인물(Person of the year)'에 뽑혔다.
-2013년 1사분기 기준 월 평균 이용자 수가 11억 1,000만 명에 달하고 올해까지 전 세계 인터넷 이용자의 42.6%, SNS 이용자의 63.0%에 달하는 비중을 기록할 전망이다.
2. 2017년 페이스북은?
2017년에는 페이스북 이용자 수가 18억 명 인터넷 이용자의 55%, SNS 이용자의 70%가량이 페이스북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3. 페이스북 광고 개념 및 유형
페이스북 광고는 Self-serve 광고 플랫폼으로써 가입자의 프로필 정보를 통해 타깃을 설정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는 SNS 사용자의 특성을 반영한 것으로 로그인 상태에서 사이트를 이용하고 상세한 프로필 정보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할 때 효과적이다.
이러한 이유로 페이스북 광고인 Performance 광고는 페이스북 매출의 약 98%를 차지하고 있는 광고수익(2009년 추정치) 중 55%를 차지하고 있다.
4. 페이스북 광고의 특징
1. 페이스북 홈페이지를 통해 광고 디자인, 광고 방법, 홍보 범위의 설정 및 관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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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광고주들은 광고를 본 사용자의 인구 통계학 정보 및 프로필 정보와 광고의 실적을 비교 분석 할 수 있으며, 광고 실적과 비용을 수시로 표와 그래픽으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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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방대한 소셜 데이더 분석을 통해서 광고 효과를 최적화하는 방법과 사례 등을 블로그 등을 통해 전파하면서 잠재되어 있는 다른 광고주들은 페이스북의 광고 플랫폼으로 유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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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저비용 고효과라는 인식이 확산됨에 따라 페이스북의 광고 매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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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기존의 대규모 광고를 생각할 수 없었던 지역 사업자를 중심으로 새로운 광고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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