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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고 얕은 모든 지식
광고 시장 속 커지는 크리에이터의 영향력 본문
안녕하세요~
마케팅 소식을 전하는 스마럴입니다.
오늘 주제는 광고 시장에서 영향력이 점점 커지는
크리에이터입니다.
광고 시장에서 크리에이터의
인기가 치솟는 이유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크리에이터 수익은?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을 아시나요?
인터넷 1인 방송사업의
아이콘과 같은 존재입니다.
주로 게임 플레이와 토크 방송을 하는
그의 연간 수익은 10억원이 넘습니다.
정말! 억 소리 나는 크리에어터의 수익이죠?
물론 모든 크리에이터가 억 소리 나는
수익을 벌지 못 합니다.
하지만 크리에이터의 수와 1인 방송 시장은
성장하고 있습니다.
벌써 국내 1인 크리에이터는
1만 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2. 음식 광고 속 크리에이터 사례 1
먹방 유튜버 벤쯔를 아시나요?
훈훈한 외모에 재치있는 입담과
엄청난 식사량을 보이는 크리에이터입니다.
벤쯔는 최근에 시리얼
광고를 촬영했습니다.
벤쯔의 시리얼 먹방영상은
반응이 효과적이었는데요!
현재까지 400만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음식 업계에서
크리에이터를 찾는 이유는
기존 방송 매체보다 확실한
광고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음식 광고 속 크리에이터 사례 2
영국남자는 영국 출생이지만
유창한 한국어 실력을 가지고
외국 문화와 한국 문화를
비교하는 인기 유투버입니다.
한 라면 브랜드는 영국남자를
통해 전세계에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바로 영국남자가 라면 시식 영상을
촬영했기 때문입니다.
단지 음식을 먹는 방송일 뿐이지만
기존 광고 매체보다 효과가 크다면
크리에이터의 중요성이 부각되겠죠?
4. 음식 광고 속 크리에이터 사례 3
크리에이터 슈기는
최근 라면 신제품 광고 먹방을 찍었습니다.
과거 라면 광고는 유명 배우가 나와 라면을
맛있게 먹는 장면이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크리에이터가 직접적으로
설명하면서 먹는 방송이
오히려 간접적인 광고보다
확실한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그럼 기업 입장에서
크리에이터가 매력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무엇보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팔로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팔로워는 충성도 높은 고객으로
크리에이터의 든든한 지원군입니다.
5. 크리에이터에게 광고가 몰리는 이유
크리에이터에게 광고가
집중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Z세대와 접점이 활발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유튜브 이용이 일상화된 Z세대는
크리에이터의 충성스런 고객입니다.
음식 업계는 타겟팅하는 수요층과
잠재적인 소비자에게
정확하게 광고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늘어나는 크리에이터 수익에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모든 크리에이터가 수익을
얻는 구조가 아니라
일부 인기 크리에이터에게
수익이 몰리고 있습니다.
또한 많아지는 컨텐츠에 심의와 규제를
해야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광고 시장 속
커져가는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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